생활팁 / / 2022. 6. 3. 12:29

"자기 전에 이것 하지 마세요" 평생 불면증과 두통에 시달리는 5가지 습관

반응형

여러분들은 '잠' 충분히 자고 계시나요?

 

잠은 우리 몸이 만드는 '최고의 면역체계' 입니다. 낮에는 우리 몸이 낮 동안 활동하면서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통해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며 몸 곳곳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하는데요. 

수면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올바른 수면 습관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다섯 가지 수면 습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잠자는 동안 음악이나 방송을 끄자

밤늦게까지 휴대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때때로 사람들은 TV나 유튜브를 보면서 잠을 자는데 오래 자더라도, 그들의 수면의 질이 떨어지고 그들의 면역 기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최소 7시간의 숙면을 취하자

수면은 단지 휴식이 아니라 신체 항상성을 최적화하는 과정입니다. 수면 부족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하루 5시간 이하로 잠을 자는 것은 면역기능에 치명적이라고 합니다.

   3. 밤에 야식 먹지 말자

음식을 먹는 것은 몸에서 음식을 소화하는 것이기 때문에 더 깊은 잠을 잘 수 없습니다. 야식은 잠자는 동안 배를 쉬게 하기 위해 운동을 계속하기 때문에 나쁜 습관 중 하나인데요. 따라서 잠자리에 들기 최소 3시간 전에는 음식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매일 아침 같은 시간에 일어나자

불충분한 수면으로 면역기능을 약화시키는 불규칙한 생활습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일에는 일찍 일어나지만 주말에는 잠을 오래 자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 경우 신체에는 '사회적 시차'가 있기 때문에 신체는 마치 같은 날 여행한 것처럼 기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5. 침대에 누워서 걱정하지 말자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밤에 침대에 누워 여러 가지 걱정을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통제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한 과도한 불안은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