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구례는 섬진강이 돌아흐르고 지리산이 감싸는 곳입니다. 산과 강과 평야가 펼쳐져 있어서 언제든 방문해도 정말 좋은 여행지입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름다운 구례여행지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산수유 마을
산수유 마을은 우리나라 최대의 산수유 군락지로 구례군 산동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리산 온천관광단지에서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온천을 즐기고 지역을 방문하기에 좋은 곳이랍니다. 19번 국도의 수레국화는 수령이 1,000년 정도 되니 웅장한 고목 앞에서 멋진 사진 한장을 남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2. 사성암
사성암은 아주 알 수 없는 바위가 있는 곳이지만 한 번 가본 사람은 잊을 수 없는 곳입니다. 바위를 뚫고 들어간 듯한 약사전과 바위 위에 놓인 듯한 대웅전 등 모든 구조물이 산과 하나가 되어 고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3. 화엄사
화엄사는 북한산 기슭에 위치한 천년 고찰입니다. 대표적인 사찰이자 전남 여행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이곳은 보물 제1호로 지정된 화엄사 대웅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절입니다. 보물 제 299호로 지정된 화엄사와 대웅전, 보제루, 종루 등 다양한 석탑을 볼 수 있답니다.
4. 운조루
운조루는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된 조선시대의 고택 및 정자입니다. 조선 후기의 무신 '유주'가 지은 건물입니다. 운조루가 있는 곳은 산과 강이 잘 갖추어져 있어 명당의 장소로도 불렸다고 합니다.
5. 피아골
피아골은 지리산 노고단과 반야봉 사이에 있는 계곡입니다. 가을에는 붉게 물든 단풍으로 유명하며 피아골 단풍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요. 가을뿐만 아니라 봄, 여름, 여름, 겨울, 설원의 산길 등 사계절 내내 정말 아름다운 곳입니다.